구름이 피어나는 소리

일본 목조가옥의 풍경 - 우드잡(Wood Job!) 본문

어제까지의 세계/#THERE

일본 목조가옥의 풍경 - 우드잡(Wood Job!)

우엉군 2015. 7. 22. 15:48


다운됐을 때는 역시 일본영화가 제격. 원없이 쭉쭉 뻗은 큰나무 봤던 영화 <우드잡>. 목수일도 임업도 축제도 매력적이었지만 무엇보다도 눈 길을 사로잡았 건 일본의 목조가옥(목조주택)들이었다. 지붕, 문, 창호, 마루, 기둥, 의자, 테이블, 액자, 목욕탕까지도...  정말이지 호사스러웠다. 산 깊은 곳 저런 곳에 살고 싶다는 생각은 커녕, 나는 산 근처 목조가옥에서라도 살 수 있을까 반문하며 발 걸음을 떼기도 전에 야릇한 패배감을 맛 보고 말았다. 살아보고 싶다. 저런 곳에서. 정말. 우엉우엉



* <우드잡> Wood Job!, 2014, 소메타니 쇼타(유키 역), 나가사와 마사미(나오키 역), 가무사리 숲(미에 현)








Comments